본문 바로가기

한국 드라마 후기

도준영 이지안 거래 - 드라마 나의 아저씨 1회 ~ 8회 후기

도준영 이지안 거래 - 드라마 나의 아저씨 1회 ~ 8회 후기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tvN에서 2018년 3월에서 2018년 5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배우 이선균 님이 박동훈, 이지은 님이 이지안, 박호산 님이 박상훈, 송새벽 님이 박기훈, 김영민 님이 도준영을 연기했습니다. 배우 이선균 님은 2023년 12월 고인이 되었습니다. 이선균 님이 연기한 드라마로 나의 아저씨를 잊을 수 없습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 박동훈 포스터
드라마 나의 아저씨 박동훈 포스터

나의 아저씨 1회 ~ 8회 줄거리입니다. 먼저,

나의 아저씨 1회, 2회 줄거리

이지안이 요양원을 찾았는데, 돈이 밀려 있어서 침대를 밀며 업기 힘든 할머니를 모시고 도망 나옵니다. 박동훈의 첫째 형 박상훈은 딸 결혼식에서 축의금을 빼돌리다 아내에게 걸립니다. 첫째 형, 둘째 형 둘 다 백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광일이 이지안에게 찾아와 협박, 폭력을 합니다. 박동훈이 회사에서 택배로 받은 상품권 5천만 원을 서랍에 넣어두었는데 사라졌습니다. 쓰레기 수거? 아저씨 도움을 받아 이지안이 가져갔습니다. 이지안은 이광일에게 주었다가 다시 가져갑니다. 박동훈은 회사에서 감사받게 되고, 이지안을 의심합니다. 결국 쓰레기통에서 상품권이 발견되어 위기를 넘깁니다. 박동훈 아내와 도준영의 불륜을 눈치챈 이지안은 도준영과 거래를 시작합니다.

 

이지안이 침대를 밀며 나오는 장면이 좋았습니다. 이지안의 약한 모습? 그리고 모범생 같지 않은 모습, 반항적인 모습? 이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이광일에게 맞는 이지안의 모습, 그리고 장애가 있는 할머니를 이지안이 부양해야한다는 것이 어둡고, 슬픈 느낌입니다. 배경도 어둡습니다. 대낮에 맞는 거랑 어두운 밤에 맞는 게 느낌이 다르겠죠.

 

나의 아저씨보다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를 먼저 보아서 김영민 님의 귀때기 연기가 선입견으로 있습니다. 나의 아저씨에서 사회적 지위도 있고, 불륜 연기를 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에서와는 완전 사람이 달라 보이니 그만큼 연기를 잘하는 거죠?

나의 아저씨 3회, 4회 줄거리

이지안은 도준영 사무실에 들어가 도청 장치를 설치하려 하는 데 실패하고, 지하철에서 사람이 많은 틈을 타 박동훈 폰에 도청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중국회사와의 미팅에서 박 상무가 펑크를 냅니다. 술 먹고 깨어나니 강원도! 박 상무는 작전에 당했다고 생각하고, 범인을 찾으려 합니다. 청소방을 넘겨받은 첫째 형과 둘째 형은 청소 일을 시작합니다. 작전의 댓가로 도준영에게 돈을 받은 이지안은 돈을 이광일에게 줍니다. 이광일은 폭력을 휘두릅니다. 박동훈은 청소하는 첫째 형에게 갑질을 한 건물주를 찾아가 형에게 사과하도록 합니다. 가방에서 망치를 꺼내 무엇을 하나 했는데, 부실공사 확인! 태국에서 정희가 왔습니다.

 

지하철에서 도청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인 실제로 가능한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갑 훔치는 거보다 더 힘든 거 아닌가요? 이지안이 도준영 주머니에서 2G폰 꺼내는 것보다 어려울 텐데요. 이지안은 이걸 어디서 배운 거죠? 소매치기를 배웠다는 내용은 없었던 것 같은데요. 그냥 단순히 손이 빠른 사람인가요?

 

박동훈이 가방에서 망치를 꺼내 통쾌하게 갑질 건물주에게 한방 먹이는 대사와 장면이 좋았습니다. 박동훈이 당하고만 살지 않습니다. 참고 사는 거죠. 그러다 터트릴 때는 터트립니다.

나의 아저씨 5회, 6회 줄거리

현관문 앞에 토하는 여자가 있습니다. 최유라입니다. 그런데 이 여자 둘째 형과 처음 보는 사이가 아닙니다. 이지안 할머니가 달구경을 마치고, 박동훈은 할머니를 엎고 계단을 올라 이지안 집까지 모십니다. 최유라는 자꾸 둘째 형 앞에 나타납니다. 회식에서 송 과장이 도준영에게 돌발질문을 합니다. 도준영과 박동훈은 학교 선후배 사이인데, 사석에서 선배님이라고 해줄 수 있냐는 것입니다. 이광일이 아버지 제삿날 이지안 집에 들어옵니다. 이광일은 또 폭력. 김대리는 이지안에게 파견직이 정규직에게 갑질한다고 합니다. 박동훈은 캠핑장을 가는데 그곳에 장 회장과 도준영이 있습니다.

 

박동훈이 이지안 할머니를 엎고 계단을 오를 때, 이때부터 이지안이 박동훈을 좋아하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광일이 왜 이렇게 이지안을 싫어하나, 그리고 이지안은 왜 맞기만 하나 했더니, 과거 이지안이 이광일의 아버지를 죽였기 때문이었습니다. 돈은 이지안을 계속 보기 위한 핑계 수단이었습니다.

 

파견직이 정규직에게 갑질한다는 표현이, 무언가 불합리한 조직이라고 해야 할까요? 현실적입니다.

나의 아저씨 7회, 8회 줄거리

박동훈은 캠핑장에서 아내의 흔적 장갑을 발견합니다. 도준영은 박동훈 아내에게 2G폰으로 문자를 보내려다가 박동훈에게 딱 걸립니다. 박동훈의 의심이 이제 현실이 되었습니다. 도준영에게 그냥 싫어진 것처럼 조용히 헤어지라고 합니다. 이지안은 계속 도청하고 있습니다. 이지안은 박동훈의 아내를 만나 경고합니다. 왕 전무는 자기편 수를 늘리기 위해 박동훈을 상무로 만들려고 합니다. 이광일은 박동훈과 이지안의 관계를 궁금해 합니다. 도준영은 이지안에게 돈을 건네며 박동훈이 상무가 되는 것을 막으려 합니다.

 

이지안이 박동훈을 많이 좋아합니다. 그러니까 박동훈이 힘들어하면 자신도 힘들어하죠. 이지안이 박동훈을 짝사랑하는 모습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지안 아니었으면 박동훈은 바보처럼 당했겠죠. 불쌍하다고 하기보다는 멍청한 사람이 될 뻔 했지요.